본문 바로가기

맛있는거 끄적끄적

(방서동카페) 초록초록 루프탑이 멋진 청주신상카페 루빵공장

728x90
반응형

루프탑 위 커다란 달로 유명한 카페가 방서동에 생겼다는 얘기는 전부터 들었었는데

이제서야 방문해보게됐다.

혼자 쉬러 가봤는데 커피도 빵도 맛있고, 분위기도 좋아서 후기를 남겨보려한다.

방서동카페 루빵공장이다.

 

청주 본가에서도 도보로 10-15분 거리라 슬슬 걸어가도 되긴 하는데,

앞서 일을 보고 방문한거여서 차를 몰고 갔었다.

초행이라 내비를 찍고 갔는데 좀 특이하게 길을 안내하더라.

건물 안으로 통하는 통로로 들어오면 이렇게 건물이 감싸고 있는 주차장이 나온다.

자리가 제법 되서 어렵지 않게 주차를 할 수 있었다.

편하게 주차를 한 후 빨간 현수막이 달린 계단을 따라 올라가면 나오는 루빵공장.

루프탑+빵+공장을 줄여서 루빵공장😁

이곳 루빵공장은 주소는 방서동이지만 동남지구에 더 가깝다고 할 수 있겠다.

동남지구 우미린풀하우스 바로 맞은편에 위치하고 있음.

계단을 따라 올라가니 제일 먼저 보이는 전경이다.

인조잔디지만 푸릇푸릇 초록초록한게 널찍하고 얼마나 눈이 편안하던지.

날 좋은 가을에 와서 요 테라스 자리를 즐겨볼걸 겨울에 온게 못내 아쉽.

 

집에서도 사무실에서도 편안하게 배달로 받아볼 수 있는 루빵공장!

매장 안으로 들어가보잣.

따사로운 햇살이 잘 드는 널찍한 공간을 자랑하는 루빵공장이다.

 
 

루프탑 테라스가 자랑인 곳이라 담요가 배치되어 있는 세심한 루빵공장.

아기손님들도 환영하는 유아의자도 있다.ㅋㅋㅋ

아 루빵공장은 화장실이 1층에 있는데 휴지는 매장에서 가져가야한다.

여자화장실이랑 남자화장실이 분리되어 있고, 도어락까지 있어 철저히 관리되고 있는데

화장실 관리 잘 된곳 너무 좋음👍

목이 넘넘 말라서 아이스아메리카노를 마셔야겠다 하고 메뉴판을 보니

완전 눈에 띄는 1리터 아메리카노!!!

궁금한건 참을 수 없지 1리터 아메리카노 도전ㅋㅋㅋ

주류포함 음료가 참 많다.

여름엔 요 루프탑에서 시원한 맥주 한 잔 마시면 참 좋을 듯ㅋㅋㅋ

 

빵으로 유명한 루빵공장이니 빵맛을 안 볼수 없지?

유기농 밀가루와 설탕. 엘르앤비르버트를 사용해 처음부터 끝까지 직접 만들고 구워낸다고 하니

더더더 맛보고싶어짐ㅋㅋㅋ

빵은 종류가 많이 진열되어 있어 사진으로 담아봄.

 

매장 안쪽으로 시선을 돌리면 빵 종류도 많고 테이블도 널찍하게 자리하고 있다.

편히 쉬어갈 수 있도록 와이파이도 제공되는 루빵공장.

반려견과 함께 루빵공장을 방문한다면

리드줄과 기저귀를 필수로 착용하여 야외 테라스에서 함께 할 수 있다.

자 그럼 쟁반이랑 집게 챙겨서 빵쇼핑을 시작해볼까 ㅋㅋㅋ

오후 두시 좀 넘어서 방문했는데 빵이 많이 빠져있다.

이 집 빵 맛집 맞나보네...........다 먹어보고싶었는데ㅠㅠ

주로 패스츄리 종류의 빵이 참 많다.

밤 패스츄리가 큼직하니 맛깔져보이길래 하나 픽!

조리빵을 좋아하는 내 입맛을 저격한

롱소세지 패스츄리도 픽!!

고른 빵을 카운터로 가져다드리니 음료와 함께 제공해주신다고해서

기다리는 동안 진동벨 받아 카페 구경하기 ㅋㅋㅋ

포토존처럼 꾸며져있는 거울샷도 한 번 찍어보고

 

저 멀리 어서오라고 손짓하는 스노우맨에게도 인사하러 나가보고 ㅋㅋㅋㅋ

안뇽??

널 보니 연말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구낭ㅋㅋㅋㅋㅋ

크고 탐스러운 달까지...

다음엔 짝꿍이랑 밤에 방문해서 제대로 즐겨봐야지.😎

 

매장 안에서 즐기는 것도 좋지만 루빵공장 테라스석 완전 내 취향ㅋㅋㅋ

노을이 예쁘게 질때 꼭 와야지!

한참 혼자 구경다니다보니 나온 1리터커피와 빵들.

 

빵이 윤기가 좔좔 흐르는게 완전 먹음직스럽😍

뽀득한 소세지에 체다치즈를 녹여 달달한 시럽맛까지 단짠단짠 갓벽한 소세지페스츄리!!!

달콤한 밤이 잔뜩 들어있는 결이 살아있는 페스츄리도 참 맛있었다.

 

1리터 커피 완전 깜놀ㅋㅋㅋㅋㅋㅋㅋ

마침 가방 안에 핸드크림이 있어서 크기 비교해봄ㅋㅋㅋㅋㅋ

에스프레소 샷도 투샷 이상 넣어주셨을게 분명한게 이렇게 양이 많은데도

하나도 싱겁지 않고 찐하고 고소하고 넘넘 맛있었다.

1리터나 되는 커피를 과연 테이크아웃도 가능할까 궁금해서 여쭤보니

1리터 커피에 맞게 테이크아웃잔도 있어서 완전 가능하다고 하시더라 ㅋㅋㅋㅋ

나 여름에 여기 완전 방앗간에 참새 드나들듯 눌러앉을 것 같은데....😆ㅋㅋㅋㅋㅋㅋ

혼자 여유롭게 카페에서 시간 잘 보내다가 집에 돌아가기 전에 테이크아웃을 요청했다.

커피는 워낙 양이 많으니 절반 이상 마시고 포장했는데도 다시 새로운 한 잔이 만들어짐ㅋㅋㅋ

빵도 다시 예쁘게 포장해주시 완전 취저👍

조용한 카페 분위기에 친절하신 사장님.

맛 좋은 다양한 종류의 음료와 빵이 가득하니 루빵공장 단골 안 삼을 이유가 없다😊

자꾸자꾸 방문해지고 싶어지는 카페를 발견해 뿌듯하당.

청주신상카페 루빵공장 리뷰였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