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조잘조잘

국민취업지원제도 1유형 광탈_사업자는 2유형으로 신청

728x90
반응형

 

지난주 #취업상담 도 받으면서,

#취업지원금 50만원을 받을 수 있다는 글을 보고

#국민취업지원제도 를 신청했었다.

 

당연히 결격사유가 없다고 생각하여

통과될거라고 믿고 기다리고 있었는데

어제 고용센터에서 연락을 받았다.

내 이름으로 소득이 잡혀있어 1유형은 신청이 안된다는 것이다.

나는 분명 1년동안 소득이 없었는데 무슨 말인지???

 

생각해보니 지난달 #스마트스토어 를 시작해볼까 하고 #사업자등록 을 했었다...

스마트스토어도 개설만 하고 판매는 전혀 이루어지지 않고 있는 상태인데

소득이 있는 것으로 간주되어 #국민연금공단 에서 #지역가입자전환신청 을 하라는 안내장을 받은 일이 있다.

 

국민연금은 사유서를 제출하여 6개월 유예를 하긴 했지만,

또 사업자등록 때문에 발목 잡힐 일이 생길 줄이야...-_-

 

내가 사업자이면서 1유형을 받으려면,

배우자가 월 소득이 150 이하여야 가능하다고 한다.ㅋㅋㅋ

 

2유형은 취업상담지원만 받을 수 있고, 50만원 지원은 안된다고 하기에

연락받은 전화번호로 문자를 남겼다.

 

지원신청 취소하겠다고 ㅋㅋㅋㅋㅋ

 

이로써 유야무야 사라질뻔한 스마트스토어에 대한 마음이 다시 불타올랐다.

사업자를 냈으니 사업자의 일을 해보쟈!

 

728x90
반응형